반응형

안녕하세요!

 

몇일 전 드럼세탁기 탈수를 하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보통때는 2-3번 탈수 시도하다 오류가 생겨도 재시도 하면 됐는데 이번은 3번 이상을 탈수해도 물기만 흥건하고 시소가 움직이듯 흔들흔들 하기만 하더군요... 몇번 시도해도 오류메시지0E만나오고.. 시간은 저녁 11시가 되어가니 슬슬 속이.. 후...

 

여기저기 정보를 찾아보니 배수 및 필터청소가 문제란걸 알았습니다.

(설명드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는데도 간헐적으로 동일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기타 해결방법도 추가로 설명드릴게요)

 

그리고 해결하고 나니 생각보다 정말 간단했어요

저와 비슷한 고민하고 계신분들도 계실것 같아서 공유해봅니다.

 

 

준비물

'스푼, 핸드폰or시간때울만한 무언가, 큰그릇, 수건'

 

1. 배수

기종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드럼세탁기는 왼편 아래쪽에 배수함이 있습어요 스푼이나 날카로운것을 활용해서 강도 1의 세기로 살짝 열어주세요

 

안쪽에는 호수와 레버가 있는데 절대 레버먼저 손대지 마세요 홍수될 수 있습니다.

마게를 제거하면 물이 졸졸 나와요, 생각보다 양이 많네요 물을 모두 빼는데 저는 거의 10~15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핸드폰이나 책을 준비하셨다면 읽어주세요 생각보다 오래걸리니까요!

 

 

2. 필터청소

아까 보셨던 레버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필터가 분리됩니다

그러면 필터가 분리되는데 솔로 살살 문질러서 청소해주세요! 그리고 역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으아! 진짜 속 시원하다!

몇일 고생하던것이 이렇게 간단히 해결하니 막혔던 체증이 모두 내려간 느낌입니다! 와~

 

이후에도 동일 문제가 발생하면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인

앞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배수와 필터 청소를 진행했음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을 시

2가지 경우를 생각할 수 있어요

 

1. 세탁기 용량보다 많은 세탁물을 넣었을 때

(제 경우 이 경우라서 세탁물을 조금 넣는것 만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배수관 문제, 설치시 문제가 있거나 관에 이물질로 인해 막혔을 경우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때는 기사부르셔야해요

 

저와 같은 고민하신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사용법, 코로나 출입명부 양식 1탄(사업주편) 간편하게 스캔 하는 방법  (0) 2020.09.14
(포토샵 없이)5분이면 배우는 사진 모자이크 방법 / 적목제거, 소프트 포커스 방법(그림판 모자이크 x) feat(알씨, 알씨 다운로드)  (0) 2020.09.06
소독제 제조법(코로나-19 소독에 효과있는) Covid-19  (0) 2020.09.04
보험료 확인방법 / 4대보험 개별확인방법 / 보험료 산출내역조회 방법 / 사장 직원 보험료 확인법  (0) 2020.09.01
수제 빙수팥 만드는 방법/ 팥 칼로리  (0) 2020.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