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목차

- 빙수팥 만들기 레시피

- 팥 칼로리

 

팥 100g 칼로리는 300kcal로 약 흰쌀밥 한공기 칼로리입니다.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팥 같은 경우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고 이뇨작용까지 있어 체내에 불필요한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도 하네요

 

아차 잠시 삼천포로 빠졌네요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서 수제팥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이 레시피는 제가 정말 여러번 시도하면서 얻은 레시피인데요

푹 퍼진 팥이 아니라 팥 알갱이가 살아있어 식감이 있는 레시피입니다

 

그럼 재료부터 알아볼까요?

 

재료

저울, 팥200g, 물600~700g, 설탕 200g, 소금 5g

 

빙수용팥과 앙금팥은 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어요

단지 시간이 오래걸렸죠

 

팥과 설탕 비율은 1:1 이지만 취향이나 용도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제가 테스트 해봤을 때 설탕은 80% 비율도 정말 맛있었어요!

비정제설탕을 사용하신다면 더 건강하게 미네랄섭취까지 좋은 수제팥이 나옵니다

 

자! 그럼 시작할까요?

 

레시피

1. 팥을 반나절 정도 물에 불려주세요

2. 압력밥솥에 팥과 물의 비율 1:3으로 넣고 끊여주세요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면 불을 끄고 압력이 빠질때까지 기다립니다

3. 첫번째 끓인물에선 텁텁한 맛이 안좋게나오기 때문에 버려주세요 그리고 팥은 찬물에 씻어주세요

4. 그리고 씻은 팥과 처음 물양과 동일하게 넣고 다시한번 끓여줍니다

5. 김이나면 불은 최저로 줄이고 5~10분정도 더 끓인후 불을 끄고 압력이 빠질때까지 기다리세요

6. 뚜껑을 열고 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끓여주세요 (물엿이나 올리고당을 소량 넣어도 질감이 좋아져요)

7. 충분히 끓인후 팥에 간이 베었다면 마지막으로 소금을 반스푼정도 넣고 잠깐 끓인후 불을 꺼줍니다

 

 

수제 팥 완성!! 알갱이가 살아있어서 씹는 맛이 너무 좋아요

확실히 수제팥이 시제품보다 훨씬 향과 맛 식감까지 모두 좋네요

덧 저는 설탕을 덜 넣고 만들었는데 제 입맛엔 정~말 딱 입니다

빙수에 얹어먹어도 팥 토스트 버터랑 함께 먹어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앙금용으로 만드시는 분이 계시다면 설탕을 넣은 후 조금 오래 익혀주시는걸 추천드려요

 

작은 도움이 되셨다면 의견이나 공감 나눠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USDA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사용법, 코로나 출입명부 양식 1탄(사업주편) 간편하게 스캔 하는 방법  (0) 2020.09.14
(포토샵 없이)5분이면 배우는 사진 모자이크 방법 / 적목제거, 소프트 포커스 방법(그림판 모자이크 x) feat(알씨, 알씨 다운로드)  (0) 2020.09.06
소독제 제조법(코로나-19 소독에 효과있는) Covid-19  (0) 2020.09.04
보험료 확인방법 / 4대보험 개별확인방법 / 보험료 산출내역조회 방법 / 사장 직원 보험료 확인법  (0) 2020.09.01
드럼세탁기 탈수문제 10분이면 해결! (에러코드0E)  (0) 2020.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