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색色가 입니다.

 

계절이 바뀌고 에어컨 틀던때가 언제였는지 기억도 안나게 어느덧 선선한 날씨가 되었네요

쌀쌀한 날씨엔 고소하고 뜨거운 커피 한잔 그리고 담백한 스콘과 너무 잘어울리는 크림에 관해 이야기 나눌려고 왔어요

 

제일 앞에있는 노란 우윳빛 크림이 무슨크림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제가 처음 이 크림은 본것은 작년에 연남동에서 있는 티크닉이었어요 

처음 크림을 봤을 때 단연코 버터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나 속았습니다 아니었어요

(혼자 생각하고 혼자 속는 성격)

 

왠만한 맛표현을 다 할줄 아신다던 백종원님도 친구들이 카이막이 무슨맛이야? 라는 물음엔 달리 표현할 적당한 말이 떠오르지 않아 "천상의 맛이다!" 라고 표현하셨다고 해요

저도 현지에서 먹어본 맛은 아니지만 연남동에서 클로티드 크림을 먹어본 경험자로선 딱 저 표현이 맞습니다. 먹는 순간 적당한 맛이 떠오르지 않아요

 

 

따릉이를 타고 연남동 길을 따라 가다보면 콩카페 근처에 위치해 있는 티크닉 카페예요

스콘 아래 하얀 크림이 클로티드 크림(clotted cream)인데 영국식에 걸맞게 잼과 함께 곁들여 먹어요, 처음엔 크림치즈인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었어요

맛은 진짜 고소해요 유지방을 분리해서 만큼 크림도 생각해봤지만 질감은 버터와 정말 유사합니다.

 

한입 먹자바마 버터와 너무 잘어울린다고 생각했던 이 크림이 터키에선 카이막(카이마크Kaymak)이라고 표현한다고 해요

서울 카이막을 찾으시는 분들은 이곳을 방문하시는것도 좋구요 제가 몇군데 찾아보니 터키식으로 카이막을 만드는곳도 있다고 하니 그곳도 좋아요

 

백종원님의 '천상의 맛' 이란 표현이 귓가에 자꾸만 멤돌아서 아.. 이건 먹어야겠다 싶어서 검색해봤습니다

찾아보니 코스트코 클로티드크림 제품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요즘은 코스트코 제품도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죠

인터넷 코스트코 클로티드크림 가격대는 10000-14000 가격대 정도예요 170gx2 병이니 대략 딸기잼 2병정도 되겠네요 아직 먹어보진 못했지만 코스트코제품이 대부분 품질은 보증되니 망설임 없이 주문해봅니다

그리고 혹시 카이막도 있을까 검색해봤는데 있어요 포션용으로도 판매하던데 입맛에 맞으시는 분들은 보관잉 용이한 포션용으로 보관해두고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앞서 말씀드린 서울 카이막, 클로티드 크림을 맛볼 수 있는 카페 티크닉(Tea + Picnic) 외관이예요

이름과 잘어울리게 외관이 딱 피크닉이 떠오르네요 제가 찾았던 날을 날씨도 너무 좋아서 사진까지 이쁘게 잘나왔네요

 

 

내부에는 다양한 티와 티포트가 즐비해있어요 이정도면 티크닉 아니라 Tea+Technic이라고 해야하는거 아닌가요?ㅎㅎ

사장님이 여러므로 연구 많이하시나봐요

 

스콘샌드 가격 4000 : 클래식스콘 + 클래식

스콘 + 잼

 

연남동에서 이정도 가격이면 괜찮죠

게다가 카페에서 직접 스콘을 굽고 있어서 7평 남짓한 작은 카페 가득 스콘향이 묻어있어서 너무 좋아요

제가 스콘을 먹는동안 동네아주머니들이 방문하셔서 말씀하시는걸 우연히 들었는데

곱슬머리의 아주머니 한분이 "여기 스콘맛있어!" 라고 하시며 친구분과 들어오는걸 들었습니다

스콘.. 맛있습니다 영국식인데 생각보다 퍽퍽하지 않고 바삭해요

클로티드 크림 때문에 더 고소하고 바삭하게 먹을 수 있어요

 

먹다보니 시오코나도 생각났어요 겉바 속촉에 카이막 크림 발라서 꿀 쌀짝 찍어 먹으면 진짜 맛있을것 같지 않나요? 다음에 시회되면 시오코나 레시피도 공유할게요 

 

함께 먹었던 티예요 생각보다 향이 떨어져서 조금은 실망했어요

날도 덥고 상큼함을 찾았는데 제가 모르는 티종류였나봐요 개인인 취향으론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냉동 베리 종류와 생과일이 함께 들어가서 정말 이뻤어요 이쁘니까 봐줘야겠죠 ㅎㅎ

 

티는 한잔에 7,000원 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정확한 가격은 아니예요

 

goo.gl/maps/c7Yr6Lqk6nxPn5Eu6

 

티크닉

★★★★☆ · 차 가게 · 연남동 성미산로 147

www.google.com

연남동에 위치한 티크닉 위치입니다.

평이 꽤 좋네요

 

카이막 만들기는 나중에 공유할게요 백종원님이 한국에서 만들어서 판매할려고 계획했으나 실패했다고 해서 레시피가 어려운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단지 시간이 오래걸리는것으로 보아 판매로서 유통기한, 제조시간 등 다방면으로 고려했을 때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 같아요

 

제가 여러가지 만들어봤지만 추천컨데 사드세요 그게 가장 좋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다양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반응형
저작자표시

'음식점 후기 > 홍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벨문학상 받은 중국작가 모엔이 끊을 수 없었던 웨이루쿼쿠이, 홍대 쿼쿠이  (0) 2021.01.01
백종원이 말로 설명할 수 없었던 크림 / 논탄토 카이막  (0) 2020.10.13
마루가메제면 신촌점 방문했어요 / 주문방법  (0) 2020.08.30